공지/보도자료

아워박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온라인 물류대행 아워박스, 유진초저온 풀필먼트센터 오픈

관리자
0 488

아워박스 풀필먼트센터 첨단설비와 최적의 입지조건으로 효율적 서비스 가능  

 227248_55041_5316.jpgicon_p.gif 
▲ 사진제공=아워박스

온라인 물류대행 전문기업 ‘아워박스’가 최근 평택 오성에 콜드체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풀필먼트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아워박스는 월 서비스 물동량 6만 박스 누적 90만 박스. 특히, 물류 서비스 신뢰도를 나타내는 오포장율0.12%를 자랑한다. 

이로써 발안, 안성 물류센터 이어 세번째 풀필먼트 센터를 갖게 된 ‘아워박스’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평택 풀필먼트센터는 유진초저온 물류센터로 월 10만 박스 이상을 처리할 수 있으며 초저온 냉열을 이용한 급속냉동, 저온 보관냉동으로 식품의 신선도, 장기보관에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서울 톨게이트까지 1시간이 채 안 걸리는 등 접근성 높은 최적의 입지조건으로 효율적인 배송관리를 위한 지역적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신선식품 이커머스 시장은 18년도 22조 7천억 규모로 전년대비 10.2%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기존 공산품 물류와 달리 신선식품은 제품의 신선도 유지와 재고관리에 많은 노력을 요구한다. 따라서 상당수의 신선식품 셀러들이 제품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배송하는 업무에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저온물류 서비스에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온 아워박스가 최첨단의 유진초저온 물류인프라를 이용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많은 부분 해소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227248_55042_5325.jpgicon_p.gif 
▲ 사진제공=아워박스

‘아워박스’는 온라인 물류대행 업무뿐만 아니라 시스템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WMS(창고관리시스템), OMS(주문관리시스템)를 아우르는 #Mate를 이용해 아워박스 고객은 실시간으로 주문수집, 재고관리, CS관리를 할 수 있으며 마케팅관리, 물류컨설팅 등 토탈솔루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워박스는 현재 랭킹닷컴, 오먹상점 등 다수의 식품 중견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아워박스 박철수 대표는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풀필먼트센터 운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신선식품 이커머스 시장 셀러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에서의 신뢰를 제고할 것”이라며, “평택 물류센터에서 향후 연 200만 박스 이상의 물동량이 예상되고 30개 이상의 기업이 유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0 Comments